폐가전회수

폐가전의 가치를 알면
환경과 경제의 가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폐소형가전제품

폐소형가전제품의 구성

전기·전자제품 및 자동차의 자원순환에 관한 법률에서 소형가전제품은 전기비데, 공기청정기, 전기히터, 오디오, 전기밥솥, 연수기, 가습기, 전기다리미, 선풍기, 믹서, 청소기, 비디오플레이어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케이스, PCBs, 모터 및 기타부품 등의 구성품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폐소형가전제품의 유가물

일반적으로 폐소형가전제품의 유가물들은 철, 알루미늄, 기타비철(구리, 전선, PCBs), 합성수지(플라스틱), 폐기물(폐지, 목재)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환경과 재활용 컨셉이미지

처리과정

먼저 수거된 폐전자제품을 폐기물과 재활용할 수 있는 폐전자제품으로 분류한 후 통신사무기기·소형기기·이동전화단말기·대형가전 등 환경부에서 정한 품목에 따라 수거량을 기록합니다.

분류된 폐전자제품은 자루에 담아 무게를 측정하고 작업자들에게 배분됩니다. 작업자는 이들 제품을 수작업으로 분해해 플라스틱과 철, PVC 기판, 비철(구리·알루미늄 등) 등으로 자원을 2차 분류합니다.

재활용하기 편리한 형태로 분해, 분류된 자원들은 마지막으로 최종작업자에게 보내집니다. 최종작업자는 혹시 다른 물질이 섞이진 않았는지 꼼꼼히 확인한 다음 각 자원을 보관소로 보냅니다.

플라스틱은 컨베이어 벨트를 이용해 한 곳에 모으고, 부피가 큰 철은 압축해 보관합니다. 기타 자원들도 2차 재활용 공정에 알맞게 분류한 후 최종 무게를 측정해 보관합니다.

일련의 과정이 끝나면 폐전자제품들은 본래의 모습 대신 작은 부품의 형태를 띠는데 분해 작업이 완료되면 폐전자제품들은 분쇄와 용해 공정으로 보내져 제품 생산에 사용되는 자원의 형태를 갖추게 됩니다.